고객센터

고객님께 제공하는 서비스 정책이나 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을 검색하여 궁금하신 사항을 즉시 확인 할 수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1:1 문의하기를 이용하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게시판

공지사항

당사에서 고객 여러분에게 알려 드리는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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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목
      • 작성일
      • 작성자
      • 1
      • 우리퀵화물 협동조합 홈페이지를 개설하였습니다
      • 2022.09.01
      • 운영자
      • 2
      • 자주하는 질문을 추가하였습니다
      • 2022.09.01
      • 운영자
      • 3
      • 업데이트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 2022.09.01
      • 운영자

상담 문의

1:1 문의하기

당사의 서비스 및 기타 문의 사항 또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의 메일 보내기를 누르시고 내용을 보내주시면 성실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또한, 대표번호로 전화주셔도 친절하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FAQ

자주하시는 질문 [FAQ]

 퀵서비스 이용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

    긴급하고 중요한 서류 또는 빠르게 소량의 물품을 보내실 경우에 이용하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대표전화로 콜센터에 연락을 주시면 자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접수가능 시간은 언제인가요 ?

    평일 AM 08:30 ~ PM 8:00 / 토요일 AM 09:00 ~PM 5:00 입니다.
    일∙공휴일은 전용 앱이나 카카오톡을 통하여 사전에 예약시 AM 09:00 ~ PM 6:00 배송이 가능 합니다.
    또한, 당사에서는 고객 여러분의 편의를 위하여 24시간 비상접수를 위한 365 연락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무시간 외에는 어떻게 주문 하나요 ?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안내되어 있은 365 연락망을 이용하시면, 주문이 가능합니다.
    단, 심야 ∙ 새벽 시간의 운송은 사전 예약을 하여 주시면 보다 원활한 운송이 될 수 있습니다.


 예약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

    대표번호로 전화하셔서 원하는 시간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업무시간 및 시간외에 움직여야 하는 모든 배송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대금의 결재방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

    직접 현금결재, 도착지 고객이 현금으로 결재하는 착불, 접수시 결재가 가능한 카드결재, 당사 지정계좌를 통한 온라인 송금이 있습니다.
    온라인 송금의 경우 상담원과 관련 주문을 접수 시킨후, 운송료를 안내 받으시고 당사의 지정계좌로 송금해 주시면 됩니다.
    지정계좌 : 국민은행 015437-04-017077 예금주: 우리퀵화물협동조합


 추가 요금은 무엇인가요 ?

    오토바이, 다마스, 라보, 트럭 등 각종 차량에 따라 적재 한도가 있으며, 법적으로도 제한이 있습니다.
    또한 안전을 위하여 무리하게 적재할 수 없으며, 물류업체의 기본요금에 대한 적재물의 배송기준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배송기준을 초과한 화물을 의뢰시 기본요금외에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업무의 난이도 ∙ 시간대 ∙ 지역 등등에 따라서
    추가요금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주문 요청 접수시 의뢰 물품의 양과 종류를 정확히 말씀해 주시면 해당 운송료를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퀵서비스 배송시 일반적으로 소요되는 시간은요 ?

    출발지와 도착지의 거리, 배송 물품의 크기 ∙ 무게, 운송 수단인 오토바이 또는 차량의 종류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내 기준: 픽업 후 90분, 서울에서 경기도 지역: 픽업 후 150분, 경기도에서 경기도: 120분 정도를 소요 기준으로 하고있습니다.
    그러나,  기상 ∙ 도로 상황 ∙ 차종 등 여러 가지 변수가 생길 수 있어서 안내드린 기준시간 이내에서 약간의 가감은 있을 수 있습니다.


 사다주기, 전달하기, 지방으로 탁송하기 등도 가능 한가요 ?

    모두 가능합니다. 주문 접수시 상담원에게 정확한 요구사항과 전달 형태를 말씀해 주시면 정확하고, 신속하게 운송해 드립니다.

    또한, 구매한 물건을 타인에게 배송해야 할 경우에도 구매하신 물건만 준비되어 있다면, 배송은 어디든지 가능합니다.


 운송가능 지역은 어디인가요 ?

    서울 ∙ 수도권 ∙ 또는 지방도 가능합니다.
    당사는 전국 어디든지 운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운송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여 드립니다.


 본사가 멀리 있어도 주문이 가능한가요 ?

    물론 가능합니다. 본사의 위치를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기사님은 전국 각지역에 산재되어 계십니다.
    주문 접수시 고객님이 요청하시는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요청하는 차종의 기사님에게 주문 요청 정보가 전달되어 움직이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최단시간내에 고객님께 도착 할 것입니다. 본사의 위치와는 관계없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곳에서 원하시는 곳으로 운송하여 드립니다.


 전국연계배송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

    고속버스 ∙ KTX ∙ 항공기 등을 이용하여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곳에서 원하시는 곳으로 물품을 운송하여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주문 접수시 상담원에게 정확한 요구사항과 전달 형태만 말씀해 주시면 정확하고, 신속하게 운송해 드립니다.

    또한, 구매한 물건을 타인에게 배송해야 할 경우에도 구매하신 물건만 준비되어 있다면, 배송은 어디든지 가능합니다.


 고속버스 ∙ KTX ∙ 항공기 등을 이용하여 물품을 인도 받을 경우 해당 터미널 ∙ 역 ∙ 공항까지 물건을 수령하러 가야하나요 ?

    직접 찾으러 가셔도 되고, 원하시는 곳에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접수시 말씀해 받으실 곳을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화물차량을 이용한 운송서비스도 가능 한가요 ?

    화물차량을 이용한 전국화물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대표번호로 전화를 주시면 최적의 차종을 선택해 드리며
    합리적인 요금으로 운송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당사는 다마스 ∙ 라보 등 소형 화물차량부터 1톤 ~ 25톤 전체 화물 차량 및
    냉동∙냉장∙특수화물운송 차량을 보유 운영하고 있는 종합물류 운송회사입니다.


 특수차량을 이용한 운송서비스도 가능 한가요 ?

    물론입니다. 대표번호로 전화를 주시면 최적의 차종을 선택해 드리며 합리적인 요금으로 운송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당사는 다마스 ∙ 라보 등 소형 화물차량부터 1톤 ~ 25톤 전체 화물 차량 및 냉동∙냉장∙특수화물운송 차량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물류 운송회사입니다.


 운송중 파손 • 분실 • 도난이 되었을 경우 어뗗게 하나요 ?

    분실 ∙ 파손의 경우 운송 물품이 접수시 정상적으로 고지되었고, 배송원에게 정보가 전달 되었다면 운송원 및 당사에서 가입한
    적재물 보험사에서 전액 보상해 드리며, 도난의 경우 도난신고 등 일부 형사적인 절차를 거친 후 보상이 이루어 집니다.
    조사기간 ∙ 절차에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경우에는 당사에서 선 보상 후에 추후 구상권을 통하여 보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님께 신속한 보상과 이차적인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접수후 물품인수 방문시 사전에 전화를 주나요 ?

    고객님의 주소 및 접수정보를 기반으로 GPS 위치관제를 통하여 고객님과 가장 근거리의 기사님에게 배차가 됩니다.
    기사님들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하여 고객님의 주문 정보 및 위치가 확인가능 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화는 드리지 않으나
    운송 물품의 종류, 찾기 힘든 건물, 건물내 사무실 위치, 주문자와 픽업지가 상이한 경우, 지하 주차장내 등등,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서 기사님들이 전화로 고객님께 문의를 드립니다.


 물품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

    박스로 포장되어 있는 물품이외의 모든 물품은 파손을 대비하고 내용물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하여 봉투 ∙ 비닐 등을 이용하여
    고객님의 운송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포장을 반드시 하여 주셔야 합니다. 포장되어 있지 않은 불규칙한 의뢰품은 배송원이 운송을 거절할 수도 있습니다.


 운송중 파손 우려가 있는 제품은 별도로 포장을 해 주시나요 ?

    일단 충격에 파손우려가 있는 배송품은 오토바이 이용을 피하셔야 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배송을 의뢰하신다면 에어캡 포장을 해 주시고,
    운송중 파손에 따른 면책에 동의해 주셔야 합니다. 안전한 포장을 한 후, 차량을 이용하여 배송의뢰 해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배송이 가능한 품목인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대표전화로 상담원에게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기상 상황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나요 ?

    퀵서비스나, 화물운송은 기본적으로 도로위를 운행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악천후 [눈, 비, 안개]와 천재지변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토바이는 이륜이며, 비 또는 눈이 오면 운전자를 보호하는 차단막이 없고, 노면 상태가 미끄러워 매우 위험한 상태에서 운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평상시 속도나, 운행 요건으로는 시간을 맞추기가 어려우므로, 이점 양해를 해주시기를 것을 요청 드립니다.


 물품 운송시 기사님이 상차 및 하차, 지정한 곳까지 운반을 해주나요?

    다마스 ∙ 라보 기사님께서는 직접 배송하거나 도와주시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1톤 화물 이상은 물량이 많거나
    무게가 무거울 수 있으므로 상∙하차시 필요한 인력이나 장비를 고객님께서 섭외하여 준비를 해 주셔야 합니다.
    기사님께서 상∙하차시에는 일정부분 도와드릴 것이며, 물건이 많지 않거나, 고객님과 함께 상∙하차가 가능할 수준이라면,
    접수시 말씀 하시면 기사님께 전달하여 협조 할 수 있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은 어떻게 해야 알 수 있는지요?

    대표전화로 전화를 하시거나 또는 1:1 문의하기로 연락을 주시면 상세한 답변을 하여 드리겠습니다.